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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냥한 민트의 상냥한 블로그
샌프란시스코 파크렛 매뉴얼 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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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매뉴얼은 샌프란시스코에서 파클렛을 만들기 위한 목표, 정책, 절차 및 가이드라인에 대한 종합적인 개요를 제공함. 매뉴얼은 샌프란시스코 외부에서 파클렛 프로그램을 도입하려는 도시들에게도 리소스 역할을 할 수 있음. 샌프란시스코 내의 신청자와 디자이너는 매뉴얼을 처음부터 끝까지 읽고 파클렛을 제안하기 전에 참고할 것을 강력하게 권장함.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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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이미지에는 2020년 여름에 발행된 "샌프란시스코클렛 매뉴얼"의 주요 주요과 관련 정보가 할당되어 있음. 매뉴얼을 제작하고 파클렛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테라스의 이름과 역할이 언급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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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이미지는 "샌프란시스코 파클렛 매뉴얼"의 목차를 보여줌. 매뉴얼은 4개의 주요 섹션으로 나뉘어 있으며, 각 섹션에서 다루는 내용이 나와 있음. ### 주요 섹션 1. **프로그램 개요 (Program Overview)**: - 파클렛 프로그램의 개요, 목표, 과정 설명함. 2. **파클렛 제안 준비 (Preparing a Parklet Proposal)**: - 파클렛 제안을 위한 준비 과정, 위치 선택, 사진 촬영, 프로젝트 설명 등 포함됨. 3. **설계 개발 및 허가 (Design Development & Permitting)**: - 설계 도면 작성, ADA(장애인 접근성) 규정, 설계 표준과 지침 다룸. 4. **제작 및 설치 (Fabrication & Installation)**: - 필요한 재료, 설치 전후 점검, 주차 미터 및 자전거 거치대 제거 방법 등 포함됨. ### 추가 섹션 - **파클렛 후원자 책임 (Parklet Sponsor Responsibilities)**: - 파클렛 유지 관리, 허가 갱신, 소유권 변경 설명함. - **접근성 요소 보충 (Supplement: Accessibility Elements)**: - 접근성 규정과 다층 파클렛 설계에 대한 설명 있음. 매뉴얼은 파클렛 제안부터 제작, 설치, 관리까지의 전체 과정과 지침 다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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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페이지는 "파클렛 프로그램 개요"를 설명하고 있음. - **Groundplay**: 파클렛 프로그램의 모체로, 샌프란시스코 시의 안전하고 완전한 거리 및 새로운 공공 공간을 만드는 전략의 일부임. 완전한 거리(Complete Streets)는 보행자, 자전거 이용자, 대중교통 이용자, 차량 운전자들의 필요를 균형 있게 고려한 도로를 말함. - **거리와 인도**: 샌프란시스코 시 면적의 약 25%를 차지하며 일상의 중요한 부분임. 20세기 중반 도로 확장으로 인해 인도가 좁아져서 일부 인도가 혼잡하고 불편함. 또한, 공원이나 놀이터 같은 공공 공간이 고르게 분포되지 않아 일부 주민들은 멀리 이동해야 함. - **파클렛의 역할**: Groundplay는 지역 사회가 작은 공공 공간을 직접 만들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함. 파클렛은 도로 일부를 공공 공간으로 바꿔 사람들을 위한 작은 공원을 만듦. 파클렛에는 좌석, 식물, 자전거 주차 공간, 예술품 등이 포함되며, 주변 사업체나 지역 사회 단체가 자금을 지원하고 유지 관리하지만, 공공에게 개방되어 있음. 파클렛은 지역 사회의 창의성과 다양성을 반영하고, 걷기와 자전거 타기를 장려해 커뮤니티를 강화함. - **파클렛의 국제적 영향**: 세계 최초의 공식적인 파클렛은 2010년 샌프란시스코에서 설치되었으며, 이 매뉴얼 발행 시점까지 60개 이상의 파클렛이 설치됨. 이 프로그램은 전 세계 여러 도시에서 모방되고 있음. - **지역 사회 참여**: 파클렛을 만드는 것은 지역 사회의 참여를 이끌며, 보다 안전하고 편안한 공공 공간을 제공하는 국제적 운동에 참여하는 것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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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페이지는 "파클렛 프로그램의 목표"를 설명하고 있음. ### 1. **도시 거리의 잠재력 재구상 (Re-imagine the Potential of City Streets)** - 완전한 거리는 보행자, 자전거 이용자, 대중교통 이용자, 차량 운전자의 필요를 균형 있게 충족시킴. 파클렛은 비교적 저비용으로 쉽게 구현할 수 있는 방식으로, 거리 사용자의 균형을 맞추는 데 도움을 줌. ### 2. **비동력 교통 장려 (Encourage Non-Motorized Transportation)** - 파클렛은 공공 좌석, 조경, 공공 예술과 같은 보행자 편의 시설을 제공해 걷기를 장려함. 자전거 주차 공간도 제공하여 사람들이 자전거를 주요 교통 수단으로 선택하도록 도움. ### 3. **보행자 안전 및 활동 장려 (Encourage Pedestrian Safety & Activity)** - 파클렛은 차량 차선과 인도 사이에 완충 공간을 제공하여 보행자 안전을 강화함. 또한, 공원과 같은 공공 공간이 멀리 있는 지역에서는 야외 모임 공간을 제공하는 것이 중요함.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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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페이지에서는 파클렛 프로그램의 추가 목표 두 가지를 설명하고 있음. ### 1. **지역 사회 상호작용 증진 (Foster Neighborhood Interaction)** - 파클렛은 보행자들이 앉아서 친구나 이웃과 모일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함. 많은 경우, 이웃들이 파클렛의 설계, 자금 조달, 건설, 유지 관리에 참여함. ### 2. **지역 상권 지원 (Support Local Businesses)** - 파클렛은 보행 환경을 개선하여 사람들이 쇼핑을 하거나 용무를 보거나 서비스를 받을 때 거리가 더 안전하고 편안하게 느껴지도록 만듦.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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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페이지에서는 "누가 무엇을 하는가? (Who's Doing What?)"에 대해 설명하고 있음. 파클렛 프로그램과 관련된 역할을 나누어 담당하는 여러 기관과 주체들의 역할을 다룸. ### 1. **디자인, 자본 비용, 책임, 유지 관리 (Design, Capital Costs, Liability, and Maintenance)** - **파클렛 후원자 (Parklet Sponsors)**: 파클렛을 설치하고 관리하려는 개인, 사업체, 조직 등이 해당됨. 이들은 이웃과의 소통, 파클렛 설계, 자금 조달, 건설을 담당함. 후원자는 파클렛의 유지 보수와 수리에 대한 책임을 지고, 파클렛이 잘 관리되도록 보장해야 함. ### 2. **신청 접수 및 설계 검토 (Application Intake & Design Review)** - **샌프란시스코 도시 계획부 (San Francisco Planning Department, SF Planning)**: 파클렛이 잘 설계되어 공공 공간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도록 보장하는 역할을 함. 설계 전, 공공 공지, 설계 과정에서 파클렛 후원자와 주요 연락 담당자가 됨. 또한 SFMTA(교통국)나 Public Works(공공사업부)에서 제기하는 설계 문제를 해결하도록 도움을 줄 수 있음. 파클렛이 공공 공간 균등 접근성 목표에 부합하는지도 검토함. ### 3. **교통 검토 및 자전거 조정 (Transportation Review & Bicycle Coordination)** - **샌프란시스코 교통국 (San Francisco Municipal Transportation Agency, SFMTA)**: 파클렛이 교통, 보행, 자전거 이용, 순환과 관련된 문제를 일으키지 않도록 검토함. 자전거 주차를 포함한 파클렛의 경우, 자전거 거치대 선택, 배치, 승인 절차에 대한 지침을 제공함. ### 4. **허가 및 검사 (Permitting & Inspection)** - **샌프란시스코 공공사업부 (San Francisco Public Works, SFPW)**: 파클렛이 공공사업 규정과 기준을 충족하는지 확인하고, 안전하고 접근 가능한지 점검함. 세 기관의 승인을 받은 후 공공사업부에서 파클렛 허가를 발급하고, 설치 전후에 현장 검사를 진행함.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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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페이지에서는 "파클렛 프로세스 개요 (Parklet Process Overview)"를 설명하고 있음. 파클렛 설치와 관련된 주요 과정들이 단계별로 나와 있음. ### 1. **파클렛 제안 및 공지 (Parklet Proposal & Noticing)** - 매뉴얼을 검토한 후, 파클렛 후원자는 반드시 온라인 양식을 작성하여 파클렛 제안을 제출해야 함. 제안은 parklets.org에서 제출 가능하며, 모든 자료가 완벽하게 제출되어야 지연을 피할 수 있음. ### 2. **설계 개발 및 허가 (Design Development & Permitting)** - 제안이 검토되고 승인된 후, 디자인 도면을 제출해야 함. 도면은 ADA(미국 장애인법) 접근성 기준 및 시 규정을 충족해야 함. 이 과정은 2~6개월 정도 걸릴 수 있으며, 최종 도면이 승인되면 최종 허가 신청서를 제출하고 허가 비용을 납부하면 허가가 발급됨. ### 3. **제작, 설치 및 유지 관리 (Fabrication, Installation & Maintenance)** - 파클렛 허가가 발급되면, 파클렛을 설치할 수 있는 최대 3개월의 시간이 주어짐. 설치 전과 후에 현장 점검이 이루어짐. 설치 후에는 파클렛을 유지 관리할 계획을 세워야 함. 파클렛 후원자의 책임은 매뉴얼에 더 자세히 설명되어 있음. ### 오른쪽 상단 "중요한 사항" (Important Reminders) - **위치 선택 (Site Selection)**: 제안된 위치는 보행자 통행량이 많고 주변 용도(보통 상업지역)를 지원해야 함. 교통 시야를 방해하거나 유틸리티 접근을 제한해서는 안 됨. - **비용 및 유지 관리 (Costs & Maintenance)**: 후원자는 모든 설계, 건설, 허가 비용을 책임지며, 파클렛의 유지 관리 비용도 예산에 포함되어야 함. - **파클렛은 공공 공간 (Parklets Are Public)**: 파클렛은 후원자에게 혜택을 주어야 하지만, 사업체의 확장 공간이 아님. 파클렛은 누구나 즐길 수 있는 공공 자산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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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이미지는 "Parklet-O-Matic"이라는 제목으로, 샌프란시스코에서 파클렛을 구현하는 단계별 과정을 시각적으로 설명하고 있음. 주요 단계는 다음과 같음: ### 1. **파클렛 제안 준비 (Preparing a Parklet Proposal)** - **A**: 공공 소통을 수행하여 이웃과 소통함. - **B**: 파클렛 제안서를 제출함. - **C**: 제안 검토 후 선정됨. - **D**: 초기 수수료를 지불함. - **E**: 10일 동안 공공 공지를 게시함. 이 과정에서 이의가 제기되면 공청회가 열릴 수 있음. ### 2. **설계 개발 및 허가 (Design Development & Permitting)** - **F**: 후원자와 설계 작업을 진행함. - **G**: 설계를 검토하여 승인을 받음. - **H**: 최종 신청서 패키지를 제출함. - **I**: 허가 비용을 지불함. - **J**: 파클렛 허가가 발급됨. ### 3. **제작 및 설치 (Fabrication & Installation)** - **K**: 설치 3주 전에 SFMTA에 알림. - **L**: 설치 10일 전에 Public Works에 알림. - **M**: 설치 전 현장 점검을 받음. - **N**: 파클렛을 설치하고, 설치 후 48시간 내에 최종 점검을 받음. ### **파클렛 즐기기 (Enjoy Parklet!)** - 설치가 완료된 후 파클렛을 유지 관리하고, 정기적으로 허가를 갱신해야 함. 이미지는 각 단계의 흐름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화살표와 아이콘을 사용해 설명하고 있으며, 각 단계에서의 주요 이벤트와 필요 조치가 포함됨.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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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페이지는 "파클렛 제안 준비"와 "제안 검토 및 선정" 과정에 대해 자세히 설명하고 있음. ### 1. **파클렛 제안 준비 (Preparing a Parklet Proposal)** #### A. **공공 소통 수행 (Perform Public Outreach)** - 건물주와 인접한 비즈니스 소유자의 동의서(또는 지지 서신)를 받는 것이 필수적임. 또한, 근처 주민과 상인 협회, 지역 조직, 주민들에게 파클렛 제안 의도를 알리는 것이 강력히 권장됨. #### B. **파클렛 제안 패키지 제출 (Submit Parklet Proposal Package)** - 제안 패키지를 준비하여 제출함. SF Planning이 제안을 검토해 자격 요건 충족 여부를 확인하고 제안이 완전한지 확인함. ### 2. **제안 검토 및 선정 (Proposal Review & Selection)** #### C. **제안 검토 및 선정 (Proposal Review & Selection, 최소 5주)** - 샌프란시스코 도시계획부(SF Planning), 샌프란시스코 교통국(SFMTA), 공공사업부(Public Works)가 협력해 제안을 검토함. #### D. **초기 수수료 납부 (Pay Initial Intake Fees to Public Works)** - 제안이 선정되면, Public Works에 초기 수수료를 납부해야 함. #### E. **공공 공지 기간 (Public Notice Period, 10일)** - 공공공지서를 게시해야 하며, 파클렛 제안 위치에 대한 공지가 10일 동안 게시됨. 이 기간에 이의가 제기되지 않으면 다음 단계로 진행됨. ### **공공사업부와의 공청회 가능성 (Potential Public Hearing with Public Works)** - 공공 공지 기간 동안 이의가 제기되면, Public Works는 공청회를 열어 제안 승인 또는 거부를 결정함.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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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페이지는 "설계 개발 및 허가 (Design Development & Permitting)" 과정에 대해 설명하고 있음. ### 2. **설계 개발 및 허가 (Design Development & Permitting)** - **최대 6개월 소요 (up to 6 months)**: 공공 공지 과정이 완료된 후 60일 이내에 첫 번째 설계 도면 세트를 제출해야 함. 첫 도면 제출 후 6개월 이내에 설계 개발, 검토, 허가 과정을 완료해야 함. #### F. **샌프란시스코 도시계획부와의 설계 개발 (Design Development with SF Planning)** - 파클렛 신청은 SF Planning의 담당자에게 배정되며, 담당자는 신청자 및 디자이너와 협력하여 파클렛 설계가 프로그램의 기준과 지침을 충족하도록 보장함. #### G. **기관 간 검토 및 승인 (Interagency Review & Approval)** - SF Planning은 검토된 설계 도면을 SFMTA와 Public Works로 전달함. 이들 기관에서 도면 수정이나 추가 명확성을 요구할 수 있으며, SF Planning 담당자가 SFMTA, Public Works와의 초기 연락을 주관함. #### H. **최종 허가 신청서 패키지 제출 (Final Permit Application Package)** - SF Planning, SFMTA, Public Works가 설계를 승인한 후, 모든 설계 도면 및 허가 양식을 Public Works에 제출해야 함. Public Works에서 제출 목록과 빈 허가 양식을 제공함. #### I. **최종 허가 수수료 납부 (Final Permit Fees to Public Works)** - Public Works가 최종 허가 신청 패키지를 받으면, 허가 수수료 청구서를 발급함. 최종 허가 수수료는 파클렛 크기와 주차 미터나 색상 구역 변경에 따라 달라짐. 인도에 고정할 경우 보증금도 필요할 수 있음. #### J. **Public Works에 의한 허가 발급 (Permit Issuance by Public Works)** - Public Works가 최종 허가 수수료를 받으면 허가를 발급함. 허가를 받기 전에는 현장에서 어떤 설치 작업도 할 수 없음. 모든 허가는 Public Works의 감독 아래에서 진행되며, 시의 규정을 따라야 함. 허가 없이 도로를 점유할 경우 하루에 최대 1,000달러의 벌금이 부과될 수 있음. ### **Board of Appeals** - 허가 승인에 대해 이의가 있을 경우, 허가 승인 후 15일 이내에 공공사업국 이사에게 항소할 수 있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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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페이지는 "제작 및 설치 (Fabrication & Installation)" 과정에 대해 설명하고 있음. 파클렛 설치와 관련된 단계별 절차를 다룸. ### 3. **제작 및 설치 (Fabrication & Installation)** - **최대 3개월 소요 (up to 3 months)**: Public Works에서 허가를 발급한 후, 파클렛 설치를 시작하기까지 최대 3개월의 시간이 주어짐. 설치가 시작되면, 30일 이내에 완료해야 함. 3개월 기한 연장을 요청할 수 있지만, 이 경우 새로운 설계 또는 프로그램 요구 사항을 따라야 할 수 있음. #### K. **샌프란시스코 교통국(SFMTA) 알림 (Notify SFMTA)** - 주차 미터, 자전거 거치대, 또는 색상 연석 변경이 필요한 경우, 작업 시작 최소 3주 전에 SFMTA에 통보해야 함. SFMTA는 통보 후 관련 제거 또는 변경을 수행함. #### K. **공공사업부(Public Works) 알림 (Notify Public Works)** - 작업 시작 10일 전에 Public Works에 통보하여 사전 설치 검사를 예약해야 함. #### L. **공공사업부의 사전 현장 검사 (Pre-Construction Site Inspection by Public Works)** - 작업자 또는 계약자는 Public Works 검사관과 만나 사전 현장 검사를 수행해야 함. 승인된 설계 도면을 가지고 가서 검사관과 함께 검토해야 함. #### M. **파클렛 설치 (Parklet Installation, 최대 30일)** - 파클렛은 30일 이내에 설치를 완료해야 하며, 이를 초과하면 시에서 벌금을 부과하거나 허가를 취소할 수 있음. 또는 파클렛을 철거해야 할 수도 있음. #### N. **공공사업부의 사후 현장 검사 (Post-Construction Site Inspection by Public Works)** - 작업자 또는 계약자는 설치 완료 후 48시간 내에 Public Works에 통보하여 사후 현장 검사를 예약해야 함. 승인된 설계 도면을 준비해 검사를 받으며, 파클렛이 승인된 사양대로 설치되었는지 확인해야 함. ### **설치 후 (After Construction)** - SF Planning과 Public Works는 공공 접근 요구 사항과 파클렛 유지 관리 계약 준수 여부를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함. 이를 준수하지 않을 경우 허가가 취소될 수 있음. 허가가 승인된 후 파클렛 허가는 매년 갱신되어야 함.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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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페이지는 "파클렛 제안 준비 (Preparing a Parklet Proposal)" 과정에서 필요한 서류와 절차를 설명하고 있음. ### 파클렛 제안 준비 단계 이웃과의 소통을 완료한 후, 파클렛 제안을 제출하기 위한 첫 단계는 **parklets.org**에서 파클렛 제안 패키지를 완성하는 것임. 제안 패키지를 준비하기 위해 사전에 다양한 자료를 준비해야 하며, 필요한 서류는 다음과 같음: 1. **연락처 및 위치 정보 (Contact & Site Information)** - 온라인 제안서 양식에서 필요한 정보 제출. 세부 사항은 15페이지 참조. 2. **초기 사이트 계획 (Initial Site Plan)** - 제안된 파클렛의 공간 배치를 보여주는 축척 도면 제출. 이 도면은 손으로 그려도 무방하며, 디자이너가 필요하지 않음. 16페이지에서 자세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음. 3. **기존 사이트 사진 (Photographs of Existing Site)** - 설치하고자 하는 위치의 사진 제출. 여기에는 주차 공간, 인도, 건물 외관이 포함됨. 세부 사항은 19페이지 참조. 4. **프로젝트 설명서 (Project Narrative)** - 프로젝트 목표와 파클렛에 대한 비전을 간략히 설명하는 요약서를 제출. 일반 유지 관리 계획도 포함되어야 함. 세부 사항은 19페이지 참조. 5. **동의서 (Proof of Consent)** - 건물 소유주나 인접 비즈니스 소유자로부터의 동의 또는 지원 문서 제출이 필요함. 세부 사항은 20페이지 참조. 6. **이웃 소통 (Neighborhood Outreach)** - 지역 사회의 소통이 중요함. 커뮤니티 소통에 대한 문서 제출, 예를 들어: - 지역 주민, 상인 협회, BID 또는 CBD로부터의 지지 서신. - 서명된 청원서. - 커뮤니티 미팅 관련 문서. 7. **유지 관리 계획 (Maintenance Plan)** - 파클렛의 지속적인 유지 관리가 필수임. 이를 위한 계획 설명서를 제출해야 함. 세부 사항은 22페이지 참조. 8. **자금 조달 전략 및 예상 예산 (Funding Strategy & Estimated Budget)** - 파클렛 설계, 허가, 건설 및 유지 관리에 대한 자금 조달 전략 설명서 제출. 예상 예산도 포함해야 함. 세부 사항은 22페이지 참조. ### 제안 제출 위에 나열된 모든 서류를 준비한 후, **parklets.org**에서 온라인으로 제안서를 제출해야 함.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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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페이지는 **연락처 및 위치 정보 (Contact & Site Information)**에 대한 체크리스트를 제공하고 있음. 파클렛 제안서를 온라인으로 제출하기 전에 필요한 정보를 준비할 수 있도록 안내하고 있음. ### **제안된 파클렛 위치 (Proposed Parklet Location)** - 거리 주소 (Street Address) - 교차 도로 (Cross Street) - 블록 및 구역 번호 (Block & Lot #) - 감독 구역 (Supervisorial District) - 인근 지역 (Neighborhood) 위 정보를 확인하기 위해서는 **propertymap.sfplanning.org**에서 위치 정보를 검색할 수 있음. ### **후원 비즈니스 / 조직 / 개인 (Sponsoring Business / Organization / Person)** - 비즈니스 또는 조직 이름 (Business/Organization Name) - 우편 주소 (Mailing Address) - 연락 담당자 이름 및 직함 (Contact Name & Title) - 연락처 전화번호 및 이메일 (Contact Phone Number & Email) - 사업자 증명서 또는 운전면허 번호 (Business Certificate or Driver’s License Number) ### **전면 건물 소유주 (Fronting Property Owner)** *(후원자와 다를 경우)* - 이름/조직/비즈니스 (Name/Organization/Business) - 우편 주소 (Mailing Address) - 연락 담당자 이름 및 직함 (Contact Name & Title) - 연락처 전화번호 및 이메일 (Contact Phone Number & Email) ### **파클렛 디자이너 (Parklet Designer)** *(알려진 경우)* - 디자이너 이름 및 디자인 회사/조직 이름 (Name of Designer & Design Firm/Organization) - 전화번호 및 이메일 (Phone Number & Email) ### **주차 정보 (Parking Information)** - 파클렛이 차지할 주차 공간 수 (Number of parking spaces parklet will occupy) - 주차 공간 배열 (병렬, 수직, 또는 각형) (Are the parking spaces parallel, perpendicular, or angular?) - 주차 미터 번호 (Parking Meter Numbers, if applicable) - 연석 색상 (적색, 황색, 청색, 백색 또는 녹색) 및 길이 (Color of curb, if applicable, and length of color curb) - 제안된 파클렛 옆 자전거 도로 여부 (Bike lane adjacent to proposed parklet?) 이 페이지는 파클렛 제안서 제출을 위한 필수 정보를 제공하고 있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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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페이지는 **초기 사이트 계획 (Initial Site Plan)**에 대한 설명을 제공하고 있음. 파클렛 제안서와 함께 제출해야 하는 사이트 계획에 대한 요구 사항을 설명하며, 기존 도로 및 인도 환경을 보여주어야 함. ### 초기 사이트 계획 요구 사항 초기 사이트 계획은 축척을 맞춰 그려야 하며, 손으로 그려도 상관없음. 제안된 파클렛 위치와 그 주변 최소 20피트 이내의 기존 도로 및 인도 요소를 포함해야 함. #### **사이트 계획 체크리스트 (Site Plan Checklist)**: - 건물 및 인접 건물 정보 (주소 포함)와 건물 출입구 - 기존 인도 폭 - 기존 연석 커브 및 진입로 - 인접 자전거 도로 또는 자동차 차선 - 기존 주차 공간(치수 포함) - 제거해야 할 주차 미터 (도로 면에 있는 미터 번호 포함) - 소화전, 가로등, 플랜터, 자전거 거치대 등 기타 인도 시설물 - 기존 도로 및 인도에 있는 유틸리티 밸브 및 패널 - 모든 색상 연석 구역 (적색, 황색, 녹색, 백색, 청색) - 제안된 파클렛의 배치도 및 치수 - 파클렛의 세트백 치수 (인접 주차 공간으로부터 4피트, 자전거 도로 또는 자동차 차선으로부터 1피트) #### **샘플 파클렛 사이트 계획 (Sample Parklet Site Plan)**: 이미지 아래에는 예시 사이트 계획이 나와 있음. 여기에는 다음 요소들이 포함됨: - 주차 미터 위치와 제거 여부 - 기존 자전거 거치대 및 가로수 - 제안된 파클렛 위치 및 치수 - 도로와 인도 경계, 색상 연석 구역 표시 이 사이트 계획은 파클렛 설치 전에 해당 위치의 주요 요소를 시각적으로 명확하게 보여주는 중요한 문서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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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페이지는 **중요한 위치 기준 (Important Location Criteria)**을 설명하고 있음. 파클렛을 설치할 때 고려해야 할 다양한 요소들을 다룸. ### **1. 파클렛 위치 및 크기 (Parklet Footprint)** 파클렛은 도로의 주차 공간이 있는 곳에 설치됨. 평행 주차, 대각선 주차, 수직 주차 공간 등 다양한 형태의 주차 공간에 설치할 수 있음. - **평행 주차 (Parallel Parking)**: 대부분의 파클렛은 한두 개의 주차 공간 길이로 설계됨. 인접 주차 공간 또는 진입로, 오토바이/스쿠터 주차 공간 옆에는 최소 4피트의 내부 버퍼가 필요함. - **대각선 및 수직 주차 (Perpendicular and Diagonal Parking)**: 대각선 및 수직 주차 구역에 설치된 파클렛은 세 개 이상의 주차 공간을 결합하여 파클렛 공간을 극대화함. 파클렛의 가장자리는 인접한 주차 공간에서 최소 3피트 떨어져야 함. - **주차 구역 표시가 없는 지역 (Areas Without Marked Parking Spaces)**: 주차 공간이 표시되지 않은 지역에서는 파클렛이 사용하기 어려운 '버려진' 공간을 남기지 않아야 함. ### **2. 모퉁이 위치 (Corner Locations)** 파클렛은 교차로나 모퉁이에서 최소 한 개의 주차 공간(약 20피트) 떨어져 있어야 함. 예외는 상황에 따라 고려될 수 있음. ### **3. 진입로 앞 파클렛 (Fronting Driveways)** 파클렛은 소유주가 진입로를 소유하거나 소유주의 서면 동의를 얻은 경우 진입로 앞에 설치할 수 있음. 더 이상 사용되지 않는 진입로가 있는 경우, 해당 진입로는 파클렛 설치를 위해 평평하게 할 수 있음. ### **4. 거리 기울기 (Street Slope)** 파클렛은 경사도(grade)가 5% 이하인 도로에 설치 가능함. 휠체어 사용자가 안전하게 접근할 수 있도록 설계된 파클렛은 더 가파른 경사도의 도로에도 설치 가능하지만, 이 경우 더 긴 검토 과정이 필요함. 이 페이지는 파클렛 설치 위치를 선택할 때 고려해야 하는 중요한 규칙과 제한 사항을 다루고 있으며, 각 위치별로 세부적인 설치 기준을 제시함.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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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페이지는 **위치 기준 (Location Criteria)**에 대한 추가적인 세부사항을 다루고 있음. 파클렛을 설치할 때 고려해야 할 여러 사항들을 설명하고 있음. ### **1. 유틸리티 (Utilities)** 파클렛은 유틸리티 접근 패널, 맨홀 뚜껑, 배수구, 소화전 차단 밸브 위에 설치할 수 없음. 제안된 파클렛 위치에 주차된 차량 아래의 유틸리티 접근 커버를 철저히 조사해야 함. 유틸리티 접근이 필요한 경우, 파클렛 후원자가 파클렛의 일부 또는 전부를 일시적으로 제거해야 할 수 있음. ### **2. 속도 제한 (Speed Limit)** 파클렛은 속도 제한이 25마일 이하인 도로에 설치할 수 있음. 25마일을 초과하는 속도 제한이 있는 도로에서는 개별적으로 고려될 수 있음. ### **3. 색상 연석 구역 (Color Curb Zones)** 파클렛은 주황색, 녹색 또는 노란색 연석 구역을 대체할 수 있으며, 이는 주변 비즈니스의 동의와 대체 위치 마련 조건을 충족해야 함. 그러나 파란색 장애인 주차 구역은 대체할 수 없음. 파클렛은 일반적으로 빨간색 구역에는 허용되지 않음. 연석 구역 제거나 변경에는 추가 절차가 필요할 수 있음. ### **4. 대중교통 (Transit)** 파클렛은 버스 정류장 구역에 설치할 수 없으나, 버스 정류장 옆에 설치할 수 있음. ### **5. 장기적인 도시 프로젝트 / 시가 후원하는 거리 경관 개선 (Long-term City Projects / Future City-Sponsored Streetscape Improvements)** 초기 심사 과정의 일환으로, 시는 파클렛 위치가 향후 거리 개선 프로젝트와 충돌할 가능성을 검토함. 만약 충돌이 예상되면, 파클렛 제안이 거부될 수 있으며, 개선이 완료된 후 다시 신청할 수 있음. 이 페이지는 파클렛 설치 시 피해야 할 구역과 관련 규정에 대한 중요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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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페이지는 **기존 사이트의 사진 제출 (Photographs of Existing Site)** 및 **프로젝트 설명서 (Project Narrative)**에 대한 내용을 다루고 있음. ### **3. 기존 사이트의 사진 제출 (Photographs of Existing Site)** 제안서 패키지에는 제안된 파클렛 위치 주변에서 촬영된 사진들이 포함되어야 함. 다음과 같은 각도에서 찍은 사진을 요구함: - 위치 주변의 다양한 각도에서 사진을 촬영 - 유틸리티, 인도, 포장 상태 등의 사진을 포함해야 함 아래에 있는 그래픽은 파일명을 설정하는 방법과 함께 사진 촬영 위치를 예시로 보여주고 있음. 각 사진은 명확한 파일명으로 지정해야 하며, 제안된 파클렛의 위치를 시각적으로 잘 보여줘야 함. ### **4. 프로젝트 설명서 (Project Narrative)** 프로젝트 설명서는 최대 500단어로 구성된 간단한 프로젝트 설명서임. 파클렛의 비전을 설명하는 문서로, 다음 사항들을 강조할 것을 권장함: - 파클렛 프로그램 목표에 대한 제안서의 대응 방법 - 파클렛이 해당 지역 사회에 미치는 혜택 - 커뮤니티가 파클렛 생성 및 유지 관리에 어떻게 참여할 수 있을지에 대한 아이디어 - 파클렛 활성화 및 프로그램화에 대한 아이디어 - 파클렛 유지 관리 계획 - 디자이너가 이미 정해진 경우, 누가 설계를 담당할 것인지 포함 ### **일러스트레이션 디자인 개념 (Illustrative Design Concepts - 선택사항)** 프로젝트 설명서 외에도 설계 도면, 스케치, 기타 문서를 제출할 수 있음. 이러한 선택 자료는 시 팀에게 파클렛 비전을 더 명확히 설명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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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페이지는 **동의서 (Proof of Consent)**와 **이웃 소통 (Neighborhood Outreach)**에 대한 내용을 설명하고 있음. ### **5. 동의서 (Proof of Consent)** *(필수 소통)* - **건물 소유자 (Property Owners)**: 파클렛 제안서에는 파클렛 후원자가 임대하거나 소유한 공간의 건물 소유자로부터 동의서 또는 지원 서신을 포함해야 함. 만약 후원자가 그 부동산을 소유하고 있다면, 제안서에 이를 명시해야 함. - **인접 비즈니스 (Adjacent Businesses)**: 제안서에는 파클렛이 설치될 위치에 인접한 비즈니스로부터 동의서 또는 지원 서신이 필요함. ### **6. 이웃 소통 (Neighborhood Outreach)** 파클렛 후원자는 이웃 이해관계자들로부터 지원 서신을 받는 것이 권장됨. 서신에는 파클렛이 지역 사회에 미칠 긍정적인 영향, 점유할 주차 공간 수, 색상 연석 구역의 변경 사항 등이 포함되어야 함. - **전체 동의가 필수는 아님**: 제안서가 고려되기 위해 전체 지지 서신이 필요하지는 않으나, 소통했음을 보여주는 증빙 자료를 제출해야 함. - **지역 사회 지지 요청 방법**: - **지역 비즈니스**: 해당 블록과 주변의 비즈니스로부터 지지 서신을 받는 것이 좋음. - **상인 및 지역 사회 단체**: 지역 CBD, BID, 상인 협회 또는 지역 사회 단체의 지원 서신. - **주민 및 고객 청원서**: 제안된 파클렛 위치 주변 주민과 고객이 서명할 수 있는 청원서를 게시할 수 있음. 청원서에는 파클렛이 점유할 주차 공간 수와 색상 연석 구역 변경 사항이 포함되어야 함. 이 페이지는 파클렛 설치를 위한 동의서 및 지역 사회와의 소통이 제안서 과정에서 중요한 요소임을 강조하고 있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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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페이지는 **유지 관리 계획 (Maintenance Plan)**에 대한 내용을 설명하고 있음. 파클렛의 유지 관리가 사용자의 안전과 편안함뿐만 아니라 이웃과의 관계에도 중요하다는 점을 강조하고 있음. ### **7. 유지 관리 계획 (Maintenance Plan)** 파클렛은 자주 관리가 필요하기 때문에 후원자가 파클렛 유지 관리 작업을 담당할 사람을 지정하는 것이 좋음. 모든 유지 관리 계획에는 기본적인 유지 관리 작업이 포함되어야 하며, 위치나 디자인에 따라 추가적인 유지 관리 작업이 필요할 수 있음. 유지 관리 계획 서술에는 다음 내용을 포함하여 300단어 이내로 작성해야 함: - 파클렛 유지 관리를 위한 담당자나 팀을 지정하는 계획 - 예상되는 특별 유지 관리 작업 ### **기본 유지 관리 작업 (Baseline Maintenance Tasks)** 이 페이지는 파클렛 후원자가 유지 관리 책임을 어떻게 수행할 것인지 계획하는 데 중요한 가이드라인을 제공하고 있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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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페이지는 **자금 조달 전략 (Funding Strategy)**에 대한 내용을 설명하고 있으며, 파클렛 후원자가 자금 조달 및 예산 계획을 세우는 방법에 대해 안내하고 있음. ### **8. 자금 조달 전략 (Funding Strategy)** 파클렛 후원자는 설계, 건설, 허가, 유지 관리 비용을 책임져야 함. 파클렛 제안서에는 300단어 이내의 짧은 설명을 포함하여, 설계, 허가, 건설, 그리고 지속적인 유지 관리를 위한 자금 조달 전략을 설명해야 함. 또한 예상 예산 시트도 제출해야 함. - **명확하고 현실적인 예산 계획**: 파클렛의 생애주기 전반에 걸친 비용을 충당할 수 있도록 명확하고 현실적인 예산과 자금 조달 출처를 계획하는 것이 중요함. 이를 통해 설치 지연을 방지하고, 설치 후에도 잘 유지될 수 있도록 해야 함. - **외부 자금 조달**: 크라우드 펀딩, 보조금 등 외부 자금 조달이 포함된 경우, 예산 목표 달성 진행 상황과 예상 일정을 요약해서 설명해야 함. 자금 조달 전략과 예산 시트는 파클렛이 자체적으로 자금을 조달하든 외부에서 지원을 받든 제출해야 함. ### **예산 계획서 예시 (Sample Budget Worksheet)** 예시로 제공된 예산 계획서에는 소프트 코스트(디자인, 엔지니어링, 허가, 보험, 유지 관리 등)와 하드 코스트(재료, 장비 등)가 포함되어 있음. 각 항목에 대해 비용과 자금 출처를 작성해야 함. 이 페이지는 파클렛 프로젝트가 재정적으로 지속 가능하게 운영되도록 예산과 자금 조달 계획을 철저히 수립하는 방법을 설명하고 있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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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페이지는 **제안에서 설계 개발로 (From Proposal to Design Development)**로의 과정을 설명하고 있으며, 파클렛 디자인을 개발하는 단계와 필요한 서류에 대해 안내하고 있음. ### **제안에서 설계 개발로 (From Proposal to Design Development)** - 파클렛 프로그램 팀이 제안서와 위치를 승인하고 공지 절차가 완료되면, 파클렛 디자인을 개발할 수 있음. 이때, 초청된 후 60일 내에 첫 번째 설계 도면을 제출해야 함. - 전문 디자이너 또는 건축가와 협력하여 시의 허가 절차를 원활하게 진행하고, 설계 및 건설 과제를 해결하는 것이 권장됨. - 이 과정에서 SF Planning 팀과 지속적으로 소통해야 함. 파클렛 설계는 협력적이고 반복적인 과정이며, 시 직원은 설계가 파클렛 프로그램의 기준과 지침에 부합하도록 지원함. ### **설계 도면 (Design Drawings)** 설계 과정이 끝나면 완성된 설계 도면 세트를 제출해야 함. 도면 세트에는 파클렛이 어떻게 보일지, 설계가 표준과 지침을 어떻게 충족하는지, 재료는 무엇인지, 어떻게 조립될 것인지를 설명해야 함. 모든 도면은 PDF 형식으로 제출해야 하며, 다음과 같은 도면이 필요함: 1. **파클렛 위치 및 컨텍스트 계획 (Parklet Location and Context Plan)**: 제안된 파클렛 위치와 주변 환경을 보여줌. 여기에는 인접한 건물, 인도 폭, 연석 등도 포함됨. 2. **접근성 계획 (Accessibility Plan)**: ADA 접근성 표준을 충족하는지 보여줌. 3. **상세 사이트 계획 (Detailed Site Plan)**: 파클렛의 가구, 식재, 자전거 거치대, 조명 등의 포함된 요소를 보여줌. 4. **모든 측면에서의 수평 투영도 (Elevations from All Sides)**: 모든 방향에서의 수평 투영도를 포함해야 함. 5. **단면도 (Sections)**: 복잡한 설계 요소를 명확히 설명하는 단면도. 예를 들어 접근성, 배수 처리, 조립 방법 등을 설명함. 6. **건설 세부 사항 (Construction Details)**: 파클렛이 어떻게 조립될지 보여주는 도면. 7. **렌더링 및 투시도 (Renderings and Perspectives)**: 선택 사항이지만 권장됨. ### **신청서 제출, 수수료 및 허가 (Application Submittal, Fees & Permitting)** 모든 시 기관의 승인을 받은 후, 파클렛 허가 신청서를 제출하고 공공사업부에 허가 수수료를 납부해야 함. 신청서와 수수료가 접수되면 파클렛 허가가 발급됨. 이 페이지는 설계 개발에서 제출해야 하는 서류와 도면에 대한 상세한 설명과 허가 절차를 다루고 있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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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페이지는 **설계 기준의 소개 (Introduction)**와 파클렛 설계 시 중요한 몇 가지 사항을 다루고 있음. ### **Introduction (소개)** 이 섹션은 파클렛 설계에 필수적으로 포함해야 하는 요소들을 설명하고 있음. 설계 요구 사항은 크게 두 가지로 나뉨: - **Standards (표준)**: 객관적이고 양적으로 측정 가능한 규격과 요구 사항임. 표준은 "S.1"로 표시됨. - **Guidelines (지침)**: 요구 사항이지만 더 주관적이며, 파클렛 프로그램 직원의 해석이 필요한 경우가 많음. 지침은 "G.8"로 표시됨. 설계 개발 과정에서, 프로그램 팀은 후원자 및 디자이너와 긴밀히 협력하여 모든 필수 설계 요소가 포함되었는지 확인함. ### **Things to Remember (유념할 사항들)** 1. **Parklets are Public (파클렛은 공공 공간임)** - 파클렛은 공공 공간이므로 일반 대중에게 개방되어야 함. 비즈니스 운영 시간 외에도 접근할 수 있어야 함. 2. **No Advertising (광고 금지)** - 로고, 광고 또는 기타 브랜딩은 금지됨. 프로젝트 후원자나 기부자를 표시하는 작은 표지판은 허용될 수 있음. 3. **Smart Design (스마트 디자인)** - 파클렛은 가스관, 하수관 및 수도관과 같은 매설된 인프라 위에 설치될 수 있으므로, 비상 시 쉽게 제거하고 보관할 수 있도록 설계되어야 함. 파클렛의 각 구성 요소는 1제곱 피트당 200파운드를 초과할 수 없음. ### **Indemnification of the City (시의 면책 사항)** - 이 페이지에 나오는 지침은 일반적인 가이드라인일 뿐이며, 모든 경우에 필수적이지 않을 수 있음. 시에서는 추가 설계 개입이 필요하다고 판단할 수 있으며, 최종 승인 권한은 시와 카운티의 재량에 따름. 이 페이지는 파클렛 설계에서 반드시 준수해야 할 기준과 지침, 그리고 공공 공간으로서의 역할과 관련된 중요한 고려 사항을 설명하고 있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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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페이지는 **파클렛 플랫폼 (Parklet Platform)**에 대한 설명을 제공하고 있으며, 파클렛의 구조적 기반이 되는 플랫폼 설계 기준을 다루고 있음. ### **Parklet Platform** 파클렛 플랫폼은 파클렛의 기초를 이루며, 외부 환경의 영향을 견디고 접근 가능하도록 설계되어야 함. 플랫폼 설계 시 다음의 표준을 따라야 함: - **S.1 Platform Threshold (플랫폼 문턱)**: 파클렛 플랫폼의 데크는 인도와 수평 또는 수직으로 최대 1/2인치 이상의 차이가 없어야 함. 1/4인치에서 1/2인치 사이의 수직 차이는 경사 비율 1:4(25%)의 경사로 처리해야 함. 파클렛이 진입로나 연석 경사로 앞에 설치되는 경우, 파클렛이 설치되는 동안 진입로나 연석 경사로는 일시적으로 평평하게 처리되어야 함. 경사진 도로의 경우, 접근성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설계자와 협력해야 함. 접근성에 대한 추가 내용은 섹션의 **Design for Accessibility**에서 설명함. ### **플랫폼 문턱 (Platform Threshold) 도면 설명** - 파클렛 데크는 인도와 최대 1/2인치의 간격을 넘어서는 안 됨. - 수직 차이가 1/4인치 이상일 경우 경사로 처리하여 접근 가능하게 설계되어야 함. - 1/2인치 공이 통과할 수 있는 틈이 없어야 함. 이 페이지는 파클렛 플랫폼 설계의 주요 요소와 규정을 설명하고 있으며, 특히 인도와의 수평 및 수직 정렬, 접근성 보장에 중점을 둔 기준을 제공함.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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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페이지는 **파클렛 설계 기준 (Parklet Design Standards and Guidelines)** 중 **볼팅(Bolting), 콘크리트(Concrete), 및 표면 재료(Surface Materials)**에 관한 규정을 설명하고 있음. ### **S.2 볼팅 (Bolting)** - 도로 표면을 뚫거나 고정하는 작업은 권장되지 않음. 파클렛은 기존 연석에 볼트로 고정될 수 있으나, 그 경우 복구 계획과 성능 보증서가 요구됨. - 도면에서는 연석에 최대 4인치까지 볼트를 사용할 수 있으며, 도로와 인도에 직접적으로 고정하는 것은 불가함. ### **S.3 콘크리트 (Concrete)** - 일반적으로 도로 표면에 직접 부어지는 콘크리트 플랫폼은 비가 많이 오는 날 물 흐름을 방해할 수 있기 때문에 권장되지 않음. 콘크리트 사용은 개별적으로 심사됨. - 만약 콘크리트를 사용하는 경우, 도로 표면에 직접 붓는 것은 금지됨. 대신 플라스틱 슬립 시트나 유사한 재질을 사용해 콘크리트가 도로에 붙지 않도록 해야 함. - 철근은 포함되지 않아야 하며, 플랫폼의 무게는 1제곱 피트당 200파운드를 넘지 않아야 함. - 콘크리트 대안으로 금속 프레임 위에 설치된 포장 블록이 권장됨. 이러한 플랫폼은 내구성이 있고 쉽게 제거 가능하며, 파클렛 아래로 물 흐름을 허용함. ### **S.4 표면 재료 (Surface Materials)** - 모래나 자갈과 같은 느슨한 입자는 파클렛에서 허용되지 않음. - 플랫폼 표면 재료는 안전한 보행을 위해 질감이 있거나 미끄럼 방지 처리가 되어 있어야 함. 이 페이지는 파클렛을 설치할 때 도로 표면이나 연석과의 고정 방법, 사용 가능한 콘크리트 플랫폼의 규정, 그리고 표면 재료 선택 시 안전성을 고려해야 한다는 내용을 다루고 있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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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페이지는 **파클렛 설계 기준 (Parklet Design Standards)** 중 **배수, 유지 관리 접근성, 도로 경사 및 연석 높이**에 대한 내용을 설명하고 있음. ### **S.5 배수 (Drainage)** - 파클렛은 연석 배수에 영향을 주어서는 안 됨. 연석에 인접한 파클렛 길이 전체에 걸쳐 최소 6인치 x 6인치의 배수 공간이 있어야 함. - 파클렛의 양 끝 부분에 있는 틈은 덮개를 사용해 파편이 덱 아래나 배수구에 쌓이는 것을 방지할 수 있음. ### **S.6 유지 관리 접근성 (Maintenance Access)** - 파클렛은 플랫폼 아래로 접근할 수 있도록 설계되어야 하며, 유지 관리(예: 수리 또는 잔해 제거)를 위한 접근이 가능해야 함. - 만약 플랫폼 바닥이 단단한 구조가 아니라면, 접근 패널, 탈착 가능한 포장재 등으로 접근이 가능해야 함. ### **S.7 도로 경사 및 연석 높이 (Street Crown and Curb Height)** - 대부분의 샌프란시스코 도로는 도로 중앙을 향해 배수되도록 경사지며, 일반적으로 6인치 높이의 연석으로 마감됨. 이 연석은 폭우 시 빗물이 연석을 넘지 않도록 설계됨. - 신청자와 디자이너는 설계 시작 전 현장 측정을 권장하며, 제안된 플랫폼이 주어진 공간과 경사 요건을 충족하는지 확인해야 함. 이 페이지는 파클렛이 설치될 때 고려해야 할 배수 요구 사항, 유지 관리 접근성, 그리고 도로의 경사와 연석 높이에 대한 중요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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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페이지는 **파클렛 인클로저 (Parklet Enclosure)**에 관한 내용을 다루고 있으며, 파클렛과 도로 또는 인도 사이의 경계를 정의하는 설계 기준을 설명하고 있음. ### **Parklet Enclosure (파클렛 인클로저)** 파클렛 인클로저는 파클렛과 인도 또는 도로 사이의 경계를 표시하며, 안전한 경계를 제공해야 함. 인클로저는 시각적으로 매력적이고 접근 가능하며, 개방된 느낌을 주도록 설계되어야 함. 아래의 기준과 지침을 따라야 함: ### **G.8 엣지 버퍼 (Edge Buffers)** - 파클렛은 위치에 따라 도로와의 경계를 위한 엣지 버퍼를 가져야 함. 이는 플랜터, 난간, 케이블 등으로 구성될 수 있음. - 엣지 버퍼의 높이와 규모는 지역 상황에 따라 달라짐. 예를 들어, 저속 교통 구역에서는 지속적인 엣지가 필요하지 않을 수 있음. - 케이블을 사용하는 경우, 케이블 사이 간격은 5인치를 넘지 않아야 함. ### **S.9 오버헤드 구조물 (Overhead Structures)** - 파클렛 발판 위의 오버헤드 구조물(예: 퍼걸라)은 최소 84인치 이상의 수직 공간을 가져야 함. 오버헤드 구조물을 포함하는 제안서의 경우, 구조 엔지니어가 도면에 서명해야 함. - 주요 교차로 근처에 위치할 경우, 이러한 구조물은 샌프란시스코 교통국(SFMTA)의 가시성 기준을 충족해야 함. ### **G.10 도로와의 시각적 연결 유지 (Maintain a Visual Connection to the Street)** - 디자인은 보행자가 도로 양쪽에서 파클렛을 볼 수 있도록 해야 함. 42인치를 초과하는 연속적인 불투명한 벽은 파클렛 내부의 시야를 차단하므로 권장되지 않음. ### **G.11 인도의 확장 (Extend the Sidewalk)** - 파클렛은 인도의 확장으로 설계되어야 하며, 연석 가장자리에서 여러 진입점이 있어야 함. ### **G.12 파클렛 뒤쪽 고려 (Consider the Back of the Parklet)** - 인도에서 보이지 않지만, 파클렛의 뒷면은 도로에서 잘 보임. 큰 빈 벽은 낙서의 대상이 될 수 있으므로, 이를 방지하기 위해 패턴, 색상, 식재 등으로 시각적 흥미를 추가해야 함. 이 페이지는 파클렛 인클로저 설계 시 고려해야 할 다양한 기준과 지침을 제공하며, 특히 파클렛이 시각적으로 매력적이고 접근 가능하게 설계될 수 있도록 강조하고 있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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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페이지는 **파클렛 편의시설 (Parklet Amenities)**에 대한 지침을 설명하고 있으며, 파클렛 내에 추가될 수 있는 요소들, 예를 들어 좌석, 식재, 자전거 거치대, 조명 등과 같은 편의시설에 대한 설계 기준을 제시하고 있음. ### **Parklet Amenities (파클렛 편의시설)** 파클렛은 사람들이 모여들고 거리를 활성화하도록 초대하는 다양한 편의시설을 포함할 수 있음. 아래 지침은 설계 시 고려해야 함: ### **G.13 편의시설을 파클렛 구조에 통합 (Integrate Amenities into the Parklet Structure)** - 파클렛에는 일부 영구 좌석을 포함해야 함. 이를 통해 비즈니스 운영 시간이 종료된 후에도 테이블과 의자 같은 이동 가능한 가구가 치워졌을 때, 파클렛이 여전히 환영받는 공간처럼 느껴지도록 보장함. ### **G.14 형태의 다양성은 사용의 다양성으로 이어짐 (Diversity of Form Leads to Diversity of Use)** - 다양한 형태의 통합을 통해 다양한 사용자가 편안하게 파클렛을 이용할 수 있도록 보장해야 함. 좌석과 테이블 요소의 창의적인 통합은 기존 좌석, 난간, 벤치, 개인용 좌석, 계단형 좌석 등 여러 형태를 포함할 수 있음. ### **G.15 이동 가능한 요소 (Movable Elements)** - 이동 가능한 테이블, 의자 및 벤치를 사용할 경우, 현재 사용 중인 비즈니스 내부 또는 카페 테이블 및 의자 허가의 일환으로 인도 위에 둘 수 있음. 이동 가능한 가구는 실내 또는 허가된 인도 공간에서 사용되어야 함. ### **G.16 통합된 식재 권장 (Integrated Planting Strongly Encouraged)** - 원주 식물, 서식지를 제공하는 식물, 가뭄에 강한 식물들이 권장됨. 제안된 위치에 적합한 식물 목록은 **sfpantfinder.org**에서 확인할 수 있음. ### **G.17 조명 (Lighting)** - 조명 요소는 강력히 권장되지만, 건물에서 전기를 끌어오는 것은 별도의 전기 허가가 필요하며 일반적으로 권장되지 않음. 조명을 추가하려는 신청자는 태양광 조명을 사용하는 것이 권장됨. 이는 인접한 건물에서 전기를 공급하는 데 드는 시간과 비용을 절약할 수 있음. 이 페이지는 파클렛에 추가할 수 있는 다양한 편의시설을 설계할 때 유용한 지침을 제공하며, 특히 파클렛의 기능성과 접근성을 향상시키는 요소들을 어떻게 효과적으로 통합할 수 있는지 설명하고 있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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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페이지는 **자전거 주차 (Bicycle Parking)**에 관한 내용을 설명하고 있으며, 파클렛 설계 시 자전거 주차 공간을 통합하는 방법을 다루고 있음. ### **G.18 자전거 주차 통합 (Incorporated Bicycle Parking)** 자전거 주차를 파클렛 구조에 통합하는 것이 강력히 권장됨. 자전거 주차는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파클렛 설계에 포함될 수 있음: - **맞춤형 자전거 거치대**: 파클렛 구조에 맞춤형 자전거 거치대를 통합할 수 있음. - **파클렛 플랫폼 위에 설치**: 신청자는 파클렛 플랫폼 위에 자전거 거치대를 설치할 수 있음. - **도로 위 설치 (파클렛 인접)**: 샌프란시스코 교통국(SFMTA)은 별도의 신청 과정을 통해 파클렛 옆 도로에 자전거 코랄을 설계하고 설치할 수 있음. SFMTA 자전거 코랄을 파클렛 설계에 통합하려면, 자전거 코랄과 인접한 도로에 최소 15피트의 공간을 확보해야 함. 자세한 내용은 SFMTA의 자전거 주차 기준, 지침 및 권장사항을 참고할 수 있음: [http://www.sfmta.com/reports/bicycle-parking-standards-guidelines-recommendations](www.sfmta.com/reports/bicycle-parking-standards-guidelines-recommendations). 이 페이지는 파클렛 설계에 자전거 주차 공간을 통합하는 다양한 방법을 설명하며, 이를 통해 자전거 이용자에게 더 나은 편의성을 제공할 수 있음을 강조하고 있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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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페이지는 **접근성 (Accessibility)**에 대한 내용을 설명하고 있으며, 파클렛이 장애인을 포함한 모든 사람에게 접근 가능하도록 설계되어야 하는 기준을 다루고 있음. ### **Accessibility (접근성)** 파클렛 프로그램은 모든 파클렛이 장애인을 포함한 모든 사람이 접근하고 사용할 수 있도록 설계할 것을 요구함. 제안된 파클렛의 모든 접근성 요소는 샌프란시스코 건축법(San Francisco Building Code, SFBC), **미국 장애인법(ADA)** 2010 표준, 그리고 공공 도로 규정 및 기타 설계 기준을 준수해야 함. 추가 세부 사항은 **Supplement: Accessibility Elements for Parklets**에서 확인할 수 있음. ### **S.20 접근 가능한 이동 경로 (Accessible Path of Travel)** - 접근 가능한 이동 경로는 인도에서 파클렛의 접근 가능한 입구, 데크 표면, 휠체어 회전 공간 및 휴식 공간까지 연결되어야 함. - 이동 경로는 인도에서 최소 48인치 너비로 나무뿌리를 넘지 않도록 해야 함. 파클렛 데크 표면에 도달한 후에는 최소 36인치 너비의 경로가 필요함. ### **S.21 접근 가능한 입구 (Accessible Entry)** - 접근 가능한 입구는 인도에서 데크 표면으로 넘어가는 문턱에 위치함. 이상적인 파클렛 입구는 경사도가 최소인 방해받지 않는 위치에 있어야 함. ### **접근성 보충 자료 (Accessibility Supplement)** 페이지 하단에서는 추가적인 접근성 요구 사항이 **Supplement: Accessibility Elements for Parklets**에 포함되어 있음을 강조하며, 파클렛이 특별한 현장 조건이나 설계 요소를 포함하는 경우 이 보충 자료를 검토할 것을 권장하고 있음. 이 페이지는 파클렛을 접근 가능하게 설계하기 위한 주요 요소들을 설명하며, 장애인도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보장하는 것이 중요함을 강조하고 있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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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페이지는 **파클렛의 접근성**에 대한 구체적인 기준을 설명하고 있으며, 휠체어 사용자가 파클렛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하는 설계 요소들을 다루고 있음. ### **S.22 접근 가능한 데크 표면 (Accessible Deck Surface)** - 파클렛의 접근 가능한 이동 경로와 휠체어 회전 공간, 휴식 공간을 연결하는 데크 표면은 수평이어야 함. - **횡단 경사 (Cross Slope)**는 1:48(2%)를 초과할 수 없으며, **종단 경사 (Running Slope)**는 1:20(5%)를 초과할 수 없음. - 계단이나 경사로가 있을 경우, 건물 코드에 따른 높이, 너비, 난간 및 시각 장애인을 위한 대비 스트라이프를 충족해야 함. ### **S.23 휠체어 회전 공간 (Wheelchair Turning Space)** - 휠체어 사용자가 360도 회전할 수 있는 공간으로, 직경 60인치의 명확한 공간이 필요함. - 파클렛 내부에 위치하며, 연석 및 인도로 최대 12인치가 겹쳐도 됨. ### **S.24 휠체어 휴식 공간 (Wheelchair Resting Space)** - 휴식 공간은 30인치 x 48인치의 명확한 바닥 면적이 있어야 하며, 회전 공간과 최대 24인치까지 겹칠 수 있음. ### **S.25 휠체어 사용자 동반자 좌석 (Wheelchair User Companion Seating)** - 고정 좌석이 있는 경우, 동반자가 휠체어 사용자의 옆에 어깨를 맞대고 앉을 수 있도록 설계되어야 함. 이 페이지는 휠체어 사용자를 위한 접근성을 보장하기 위해 파클렛 설계 시 필수적으로 고려해야 할 공간 및 경사 기준을 명확히 설명하고 있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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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페이지는 **동등한 시설 (Equivalent Facilities)** 및 **계단식/다층 파클렛 (Terraced/Multi-Level Parklets)**에 대한 접근성 기준을 설명하고 있음. ### **S.26 동등한 시설 (Equivalent Facilities)** - 테이블, 카운터, 또는 음료 레일이 제공되는 경우, 각각의 기능 중 적어도 하나는 휠체어 접근이 가능해야 함. - 휠체어가 접근 가능한 테이블과 카운터의 상단 표면 높이는 28인치에서 34인치 사이여야 하며, 앞쪽에서 접근이 가능해야 하고, 최소 27인치 높이, 30인치 너비, 19인치 깊이의 무릎 공간을 제공해야 함. - 고정된 테이블 대신 이동식 테이블이 제공되는 경우, 적어도 하나의 이동식 테이블은 접근 가능해야 함. - 음료 레일이 제공되는 경우, 적어도 60인치 길이의 음료 레일 부분은 휠체어 사용자가 옆에서 접근할 수 있도록 36인치 너비의 평평한 공간을 제공해야 함. ### **S.28 계단식/다층 파클렛 (Terraced/Multi-Level Parklets)** - 5% 이상의 경사도를 가진 도로에 제안된 파클렛의 경우, 두 개 이상의 사용 가능한 데크를 가진 계단식 파클렛이 허용됨. 이 중 적어도 하나의 데크는 휠체어 접근이 가능해야 하고, 다른 데크와 동일한 좌석, 테이블 및 카운터 시설을 제공해야 함. - 접근 가능한 테라스는 인도에서 휠체어가 접근할 수 있는 입구가 필요하며, 인도와 파클렛 데크 사이의 전환을 제공하는 구조물로 실현될 수 있음. - 테라스 레벨 간의 이동은 1:20(5%)를 초과하지 않는 경사로를 통해 실현될 수 있으며, 계단이나 층계를 사용하는 경우 캘리포니아 건축법에 따라 계단 끝에 경고 스트립과 난간이 필요함. 이 페이지는 파클렛이 여러 층으로 이루어졌을 때의 접근성 요구 사항과 휠체어 사용자가 이용할 수 있는 시설을 어떻게 제공해야 하는지를 설명하고 있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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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페이지는 **지속 가능한 설계 및 건설 (Sustainable Design and Construction)**에 대한 내용을 다루고 있으며, 파클렛을 보다 환경 친화적이고 지속 가능한 방식으로 설계하고 건설하는 방법에 대한 지침을 제공하고 있음. ### **Sustainable Design and Construction (지속 가능한 설계 및 건설)** 파클렛은 도로 경관을 미적으로 개선하는 것을 목적으로 함. 사용되는 재료가 고품질, 내구성, 아름다움, 지속 가능성, 그리고 건강에 유익하도록 설계하는 것이 중요함. ### **G.29 지역에서 생산된 재료 (Locally Sourced Materials)** - 지역에서 생산된 재료를 사용하면 운송에 따른 탄소 발자국을 줄일 수 있으며, 지역 경제를 지원함. ### **G.30 재활용 및 회수된 재료 (Recycled and Reclaimed Materials)** - 재활용 또는 회수된 재료를 사용하면 건설 비용을 절감하고, 매립지로 보내지는 재료를 줄일 수 있음. ### **G.31 저배출 재료 (Low Emission Materials)** - 페인트, 얼룩, 접착제 등 휘발성 유기화합물(VOC)의 배출이 적거나 없는 재료를 선택하면 공기 질과 작업자들의 건강에 도움이 됨. ### **G.32 플라스틱 사용 금지 (Avoid Plastic)** - 플렉시글라스를 포함한 모든 종류의 플라스틱 사용을 강력히 자제할 것을 권장함. ### **G.33 유지 관리가 쉬운 재료 (Materials That Are Easy to Maintain)** - 낙서 제거, 손상된 파클렛 요소 교체 및 수리를 위한 전략을 마련해야 함. 예를 들어, 알루미늄은 강철보다 세 배 정도 비싸지만, 태그가 붙었을 때 아세톤으로 쉽게 청소할 수 있음. 프로젝트 후원자는 파클렛이 청결하고 잘 관리되도록 해야 함. ### **S.34 지속 가능한 목재 제품 (Sustainable Timber Products)** - 샌프란시스코 시 및 카운티 법에 따라 파클렛에는 열대 경재나 원목 레드우드를 사용할 수 없으며, FSC 인증 목재 제품을 사용해야 함. ### **S.35 압력 처리된 목재 또는 합판 금지 (No Pressure Treated Wood or Plywood)** - 압력 처리된 목재 또는 합판은 가시적인 위치에 설치할 수 없음. 이 페이지는 파클렛 설계 시 고려해야 할 지속 가능한 재료 선택과 관리에 관한 지침을 제공하며, 특히 환경적 영향을 최소화하고 유지 관리를 용이하게 하는 방법에 중점을 두고 있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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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페이지는 **필수 자재 (Required Materials)**에 대한 내용을 다루고 있으며, 파클렛을 설치하기 전에 준비해야 할 주요 자재들을 설명하고 있음. ### **NO PARKING SIGNS (주차 금지 표지판)** - 파클렛 설치를 위해, 설치될 주차 공간에 **NO STOPPING (정차 금지)** 임시 표지판을 최소 72시간 전에 배치해야 함. - 공공사업국(Public Works) 웹사이트에서 정차 금지 표지판을 등록한 후, 템플릿을 다운로드하고 표지판을 인쇄해야 함. - 표지판이 제거될 경우, 허가받은 사람은 유지, 보수, 교체의 책임이 있음. - 임시 **NO STOPPING** 표지판 등록은 [해당 링크](https://sfpublicworks.org/services/permits/temporary-occupancy)에서 가능함. ### **SOFT-HIT POSTS** - 파클렛의 양 끝에 배치할 두 개의 표준화된 안전 포스트를 구매해야 함. 포스트는 어느 벤더에서나 구매할 수 있지만, 다음 사양을 충족해야 함: - **안전 가이드 포스트**: Safe Hit Type 2 Guide Post - **높이**: 36인치, 흰색 - **기반**: Surface Mount Pin Lock Base - **접착제**: 부틸 접착 패드 또는 10온스 에폭시 키트 이 페이지는 파클렛 설치를 위한 기본적인 표지판과 안전 포스트 준비를 안내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설치가 원활하게 진행될 수 있도록 도와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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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페이지는 **휠 스톱 (Wheel Stops)** 및 **공공 파클렛 표지판 (Public Parklet Signs)**에 관한 내용을 설명하고 있음. ### **WHEEL STOPS (휠 스톱)** - 휠 스톱은 어느 벤더에서든 구매할 수 있지만, 다음 사양을 충족해야 함: - 길이: 3피트 - 검은 고무에 노란색 줄무늬 - 볼트로 장착 - 평행 주차 공간을 차지하는 파클렛의 외부 끝에서 4피트 떨어진 곳에 설치 - 경사 또는 직각 주차 공간의 파클렛 배치에 대해서는 시에서 안내 예정 - 연석에서 12인치 떨어진 곳에 설치 ### **PUBLIC PARKLET SIGNS (공공 파클렛 표지판)** - 신청자는 두 개의 **Public Parklet** 표지판을 제작하고 파클렛에 설치해야 함. - 표지판은 벤더에서 구매할 수 있지만, 지정된 디자인, 형식 및 재료를 사용해야 함. SF Planning에서 표지판을 인쇄할 파일을 제공하며, 최종 설치 위치는 공공사업국 검사관이 검토하여 최적의 가시성을 확보함. - 표지판은 영어, 스페인어, 광둥어 및 타갈로그어로 제공 가능하며, 최소 하나의 표지판은 영어로 되어야 함. 비영어권 주민이 많은 지역의 파클렛은 적절한 비영어 표지판을 추가로 설치할 것을 권장함. 이 페이지는 파클렛에 필수적으로 설치해야 할 휠 스톱과 공공 파클렛 표지판에 대한 세부 사항을 다루고 있으며, 이를 통해 파클렛이 적절하게 표시되고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보장함.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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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페이지는 **검사 및 설치 (Inspections & Installation)**와 관련된 절차를 설명하고 있음. ### **REMOVAL OF PARKING METERS & BICYCLE RACKS (주차 미터 및 자전거 거치대 제거)** - 파클렛 설치가 주차 미터나 자전거 거치대 제거를 필요로 하는 경우, 시공자는 작업 시작 3주 전에 **샌프란시스코 교통국(SFMTA)** 및 **샌프란시스코 계획국(Planning)**에 통지해야 함. - SFMTA가 주차 미터와 자전거 거치대를 제거함. ### **PRE-INSTALLATION SITE INSPECTION (설치 전 현장 검사)** - 시공자는 작업 시작 10일 전에 공공사업국 및 SF Planning에 통지하여 설치 전 현장 검사를 예약해야 함. - 공공사업국 검사관은 시공을 허가하기 전에 허가 문서와 최종 설계 도면을 검토해야 함. 따라서 허가서와 설계 도면을 반드시 가져와야 함. - 이 미팅의 목적은 필요한 표지판을 게시하고, 추가 검사를 위한 일정과 시공 현장 및 도로 상태를 확인하여 파클렛 구역의 안전을 보장하는 것임. 이 페이지는 파클렛 설치 과정에서 필수적으로 수행해야 할 주차 미터 및 자전거 거치대 제거 절차와 설치 전 현장 검사 과정에 대해 설명하고 있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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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페이지는 **설치(Installation)** 및 **설치 후 현장 검사(Post-Construction Site Inspection)**에 대한 내용을 다루고 있음. ### **INSTALLATION (설치)** - 허가를 받고, 설치 전 현장 검사를 완료하고, 모든 자재를 준비하면 파클렛을 설치할 수 있음. - 현장 시공 및 설치는 30일 이내에 완료해야 함. - 작업 현장을 청결하게 유지하고, 파클렛 설치와 관련된 인도 부분이 막히지 않고 보행자에게 접근 가능하도록 해야 함. ### **POST-CONSTRUCTION SITE INSPECTION (설치 후 현장 검사)** - 시공자 또는 파클렛 후원자는 파클렛 시공이 완료된 후 2일 이내에 공공사업국 및 SF Planning에 통지하여 설치 후 현장 검사를 예약해야 함. - 이 검사는 파클렛이 최종 설계 도면에 명시된 기능, 크기, 재료를 반영하여 제대로 건설되었는지를 확인함. - 검사 시 허가서와 최종 설계 도면을 반드시 지참해야 함. 이 페이지는 파클렛 설치 절차와 설치 후 현장 검사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시공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문제를 방지하고, 파클렛이 계획대로 완성되었는지 확인할 수 있도록 안내하고 있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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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페이지는 **호스트의 책임 (Host Responsibilities)**에 대한 내용을 설명하고 있음. ### **PARKLETS ARE PUBLIC (파클렛은 공공 공간임)** - 파클렛은 대중에게 개방되어 있으며, 사업체를 이용하지 않는 사람들도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음. 예를 들어, 레스토랑 직원이 파클렛을 사용하는 고객에게 자리를 떠나라고 요구할 수 없음. - 파클렛에서는 테이블 서비스, 식기 배치, 조미료 또는 냅킨 배치를 금지하고 있음. 레스토랑이나 카페의 경우, 손님은 음식과 음료를 실내에서 주문한 후 파클렛에서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음. 단, 파클렛을 깨끗하고 잘 유지하는 한에서 테이블을 정리하는 것은 허용됨. ### **UPKEEP & MAINTENANCE (유지 관리)** - 허가 조건에 따라 파클렛을 잘 관리하고, 쓰레기, 낙서, 이물질을 제거하며, 식물이 건강하게 유지되도록 해야 함. - 파클렛 후원자는 파클렛 주변 구역을 청소하고, 파클렛 가까이까지 시 도로 청소차가 접근할 수 없으므로 쓰레기 제거를 책임져야 함. - 파클렛 하부를 최소 주 1회 청소하고, 공중 보건국이 해충 방제를 요구할 수 있음. - 파클렛이 설치된 지 여러 해가 지난 경우, 일상적인 사용과 날씨로 인해 수리 및 보수가 필요할 수 있음. ### **PERMIT RENEWAL & INSURANCE (허가 갱신 및 보험)** - 파클렛 허가 갱신 수수료는 공공사업법(Public Works Code)에 따라 책정되며, 매년 물가 상승에 따라 조정될 수 있음. - 허가는 매년 2월에 갱신되며, 첫 해에는 공공사업국에서 발급 수수료를 청구함. 이후에는 매년 수수료가 청구됨. 허가 갱신 시 보험 상태가 최신인지 확인해야 함. - 파클렛 설치 또는 관리에 대한 대중의 우려가 있을 경우, 공청회를 열어 허가를 갱신할지 여부를 결정할 수 있음. 이 페이지는 파클렛 후원자의 관리 및 유지 책임을 강조하고 있으며, 허가 갱신 및 보험과 관련된 절차를 명확히 설명하고 있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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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페이지는 **소유권 변경(Change of Ownership)**, **파클렛 제거(Removal)**, **스트리트스케이프 개선(Streetscape Improvements)**, **공공 안전 비상 사태(Public Safety Emergencies)**, **유지 관리 실패(Failure to Maintain)**와 관련된 내용을 설명하고 있음. ### **CHANGE OF OWNERSHIP (소유권 변경)** - 사업 소유권이 변경될 경우, 파클렛을 제거하거나 새 소유자에게 허가를 양도해야 함. - 허가를 양도하려면 공공사업국에 소유주와 새로운 파클렛 후원자가 서명한 편지를 제출해야 함. 새 후원자는 다음 서류를 제출해야 함: - 서명된 파클렛 호스트 계약서 - 사업 증명서 사본 - 일반 책임 보험 증명서 사본 - 완료된 파클렛 허가 신청서 및 관련 수수료 - 새로운 후원자가 공식적으로 공공사업국의 승인을 받을 때까지 기존 후원자가 파클렛에 대한 모든 책임을 가짐. ### **REMOVAL (제거)** - **자가 철거**: 파클렛을 더 이상 유지하고 싶지 않은 경우, 공공사업국에 이를 알리고 직접 철거해야 하며, 철거에는 추가 허가가 필요함. ### **STREETSCAPE IMPROVEMENTS (거리 경관 개선)** - 파클렛이 양호한 상태로 유지되고 대중에게 개방된 상태라면, 파클렛 허가는 무기한 갱신할 수 있음. 하지만, 거리 포장, 유틸리티 작업, 거리 경관 재설계와 같은 상황에서는 시에서 파클렛 제거를 요청할 수 있음. - 이 경우 파클렛을 임시로 철거하여 공사 완료 후 다시 설치해야 하며, 철거 및 재설치 비용은 파클렛 후원자가 부담함. ### **PUBLIC SAFETY EMERGENCIES (공공 안전 비상 사태)** - 매설된 유틸리티 위에 파클렛이 설치된 경우, 긴급 상황에서 사전 통보 없이 파클렛을 제거해야 할 수 있음. 예를 들어 가스 누출 등으로 인해 공공 안전에 위협이 될 경우 시에서 신속하게 파클렛을 제거함. - 파클렛 재설치 및 손상된 부분 복원 비용은 파클렛 후원자가 부담함. ### **FAILURE TO MAINTAIN (유지 관리 실패)** - 파클렛 청결, 안전, 접근성을 제대로 유지하지 않으면 벌금 및 철거 명령을 받을 수 있음. 유지 관리 문제를 해결하지 않으면, 공공사업국에서 파클렛을 제거할 수 있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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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페이지는 **영향 연구 보고(Reporting for Impact Studies)**와 **잠재적인 공청회(Potential Public Hearing)**에 관한 정보를 제공함. ### **REPORTING FOR IMPACT STUDIES (영향 연구 보고)** - 샌프란시스코와 그 외 다른 지역에서 파클렛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더 많은 도로 공간이 공공 공간으로 전환되고 있음. - 파클렛 프로그램은 다른 도시들에도 유사한 이니셔티브를 도입하는 데 영감을 주었음. - 시에서는 파클렛이 거리, 사업체, 상업 구역에 미치는 사회적, 경제적 영향을 더 잘 이해하고 기록하고자 함. - 이를 위해 시에서 발행하는 설문 조사에 응답하도록 요청받을 수 있으며, 이러한 정보는 파클렛 프로그램의 평가와 연구에 사용될 예정임. - 이러한 연구 노력에 참여하는 것은 매우 감사하게 여겨지며, 다른 사람들이 파클렛 설치가 미치는 영향을 이해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음. ### **POTENTIAL PUBLIC HEARING (잠재적인 공청회)** - 파클렛과 그 주변을 깨끗하게 유지하고 시에서 정한 지침을 준수해야 함. - 기본 운영 요구 사항을 충족하지 않으면 이웃이 시에 불만을 제기할 수 있음. - 해결되지 않은 문제는 상당한 벌금이나 파클렛과 관련된 허가 위원회 공청회를 초래할 수 있음. - 불만 사항의 성격과 양에 따라 허가 위원회는 파클렛 허가를 취소할 수 있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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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페이지는 **파클렛의 접근성 요소(Accessibility Elements for Parklets)**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음. ### **A. REQUIRED ACCESSIBILITY FEATURES (필수 접근성 기능)** 샌프란시스코 시와 카운티는 모든 공공 장소를 장애인들이 접근 가능하고 사용할 수 있도록 만드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이 목표는 파클렛에도 적용됨. - **Sidewalk Condition and Maintenance (보도 상태 및 유지관리)**: 파클렛 인접 보도는 5% 이하의 경사도를 유지해야 하고, 보도 상태는 좋은 상태여야 함. 보도의 틈새나 균열은 1/2인치 이하로 제한되며, 높이 차이는 완만하게 처리되어야 함. - **Parklet Path (파클렛 경로)**: 보도에서 파클렛 입구, 데크 표면, 휠체어 회전 공간, 휴식 공간을 연결하는 접근 가능한 경로가 있어야 함. 경로는 보도에서 시작해 48인치 이상 너비여야 하며, 파클렛 데크 표면에서는 최소 36인치 너비를 유지해야 함. 경사도는 1:48(2%)을 초과하지 않아야 함. - **Parklet Entry and Deck Surface (파클렛 입구 및 데크 표면)**: 입구와 데크 표면 사이의 수평 및 수직적인 분리 없이 연결되어야 함. 손상이 있는 부분은 평탄하게 처리해야 하고, 경사도는 1:4(25%) 이하로 유지해야 함.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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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페이지에서는 파클렛의 **접근성 요구사항**에 대해 더 자세히 설명하고 있음. ### 주요 항목: - **Deck Surface**: 파클렛의 데크 표면은 견고하고 미끄럽지 않게 설계되어야 함. 최대 횡경사도는 1:48(2%)를 초과할 수 없고, 경사도는 장애인 사용자에게 안전하고 편안한 환경을 제공하도록 구성되어야 함. - **Wheelchair Turning Space**: 휠체어 회전 공간은 직경 60인치 이상이어야 하며, 360도 회전이 가능해야 함. 이 공간은 완전히 파클렛 안에 있어야 하며, 경사도는 모든 방향에서 1:48(2%)를 넘을 수 없음. - **Wheelchair Resting Space**: 휠체어 휴식 공간은 30인치 x 48인치의 깨끗한 바닥 면적을 가져야 하며, 파클렛 데크 위에 있어야 함. 경사도가 없는 평평한 공간이어야 하며, 회전 공간과 겹쳐질 수 있음. - **Head Height Clearance**: 최소 84인치의 높이 여유 공간이 필요하며, 파클렛 경로, 입구, 휠체어 회전 공간 등에 적용됨. - **Positive Edge at Perimeter of Deck Surface**: 파클렛의 가장자리에는 보호용 "긍정적 경계"가 필요하며, 보행자가 실수로 차도 쪽으로 넘어가지 않도록 해야 함.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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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데크 표면** - 파클렛 데크 표면은 단단하고 안정적이어야 하고 미끄러지지 않게 만들어야 함. - 데크 표면의 경사는 횡단 방향(도로와 평행하지 않은 방향)으로 최대 1:48(2%)를 넘으면 안 됨. - 데크는 단일 레벨이어야 하고, 램프나 추가 입구가 없으면 계단 없음. 계단이나 램프가 있을 경우 건축법에 맞춰야 함(높이, 난간 등). 2. **휠체어 회전 공간** - 파클렛에 있는 휠체어 회전 공간은 최소 60인치(152cm) 지름이어야 함. 이 공간에서 휠체어가 360도 회전 가능해야 함. - 휠체어 회전 공간은 파클렛 안에 다 있어야 하고, 보도나 도로로 12인치 이상 튀어나가면 안 됨. 3. **휠체어 휴식 공간** - 휠체어 휴식 공간 크기는 최소 30인치(76cm) x 48인치(122cm)여야 함. - 이 공간은 휠체어 회전 공간과 최대 24인치까지 겹쳐도 됨. - 테이블이나 카운터는 무릎이 들어갈 수 있는 공간이 있어야 하고, 테이블 높이는 27인치에서 30인치까지 됨. 4. **긍정적 가장자리(Positive Edge)** - 파클렛 가장자리는 교통 흐름과 사용자의 안전을 보장해야 함. - 가장자리 높이는 최소 36인치에서 42인치 정도 되는 장벽으로 시각적, 물리적으로 구분해야 함.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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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 계단형 파클렛 또는 다층 파클렛** - 경사도 5% 넘는 도로에 파클렛 설치하려면 두 개 이상의 거주 가능한 테라스가 필요함. - **S.26 동등한 시설:** 최소한 한 개의 테라스는 휠체어 접근 가능해야 하고, 테이블, 카운터 같은 동등한 기능 제공해야 함. - **S.21 휠체어 접근 가능한 입구:** 휠체어 접근 가능한 입구는 보도 쪽에 만들어야 함. 이 입구는 테라스 간 통로를 제공하는 구조물 포함해야 함. - **S.28 램프, 계단:** 테라스 간 이동은 램프나 계단으로 가능함. 캘리포니아 건축법에 따르면 계단은 4~7인치 높이 차이로 정의됨. **C. 설계 및 건축 기준** - 파클렛은 샌프란시스코 건축법(SFBC) 및 장애인법(ADAAG) 기준에 맞춰야 함. - 보행자 경로는 SFBC 1127B.1 외부 경로 및 ADAAG 1133B.7.1.3 기준 따라야 함. - 샌프란시스코 공공 작업 명령서 183,392의 모든 요소는 해당 법규와 지침에 맞게 설계 및 설치해야 함.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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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 색인 내용은 샌프란시스코 파클렛 매뉴얼에서 각 페이지의 사진 출처 및 디자인에 관한 정보를 제공함. 예를 들어, 특정 페이지에 있는 파클렛 사진이 어떤 회사나 디자이너가 설계하고 누가 사진을 촬영했는지 설명하고 있음. 다양한 카페, 레스토랑, 제빵사, 그리고 고등학생들이 참여한 파클렛 디자인 프로젝트들이 언급됨.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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